비서 1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6년05월22일 17번

[비서실무]
상사가 출장을 마치고 귀사한 후 처리해야 할 비서의 업무로 가장 적절한 것은?(18번 공통지문 문제)

  • ① 출장비용보고서를 작성할 때 출장지에서 사용한 법인카드의 내역을 출력하여 날짜별, 항목별로 기재하여 증빙으로 제출 한다.
  • ② 상사가 미국 출장지에서 받은 명함과 자료들을 정리하고 파일링하며, 결재서류는 날짜순으로 결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정리해 둔다.
  • ③ 숙박비, 교통비 등이 회사여비규정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확인하여 정산한다.
  • ④ 출장보고서에는 출장기간, 출장자 직위와 이름, 일정과 이용 교통편, 면담자 이름 및 면담 장소, 출장의 성과 등을 기재하여 해당 부서에 제출한다.
(정답률: 51%)

문제 해설

상사가 미국 출장지에서 받은 명함과 자료들을 정리하고 파일링하며, 결재서류는 날짜순으로 결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정리해 둔다. - 이는 상사가 받은 자료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회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업무이다. 또한, 결재서류를 날짜순으로 정리함으로써 결재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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